본문 바로가기

사회초년생 똑순이의 금융비법

나도 할 수 있다 !! 사회초년생의 최저임금(184만원)으로 1년만에 천만원 모은 비결 2탄!!!

안녕하세요 !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나서 운영한지 이제 일주일이 되어가는것 같아요 ! 

처음으로 나만의 금융 글을 써볼까해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작성했는데 

가장 먼저 든 생각이 "이 글을 보는 사람이 있을까? " 였습니다. 

저만의 금융비법이 특별한것이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 😢

 

하지만 오늘 "나도 할 수 있다 !! 최저임금(184만원)으로 1년만에 천만원 모은 비결 1탄!!!"  조회수가 무려 가 나왔어요 

우연으로 글을 읽으신 분들이 계실수도 있고 정말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제 글을 읽게된 그 분들이라고 스스로 생각하고 다시 2탄을 작성하기 위해 노트북 앞에 앉게 되었습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계속해서 사회초년생의 '오 나의 최저임금(님)'을 이어서 써보겠습니다. 

 


2. 최저임금(님)을 알뜰하게 모시기 위해 가장 필요했던 '지식' '책 납시오~'

 

유토이미지/책

 

우선 사회초년생이 처음 되고 나서 저는 저의 임금님을( 이제부터 최저임금을 임금님이라는 애칭으로 글을 쓰겠습니다) 무작정 저축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입사하고나서 저축만 할 수 있을까요? 물론 저보다 더 절약정신이 뛰어나신 분들은 그렇게 했겠지만 저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입사하고 나서 가장 사고 싶었던 에어팟도 사야했고 (그 당시에는 에어팟 들고 다니는 사람이 엄청 멋있어 보였어요)

취업하고나서 부모님과 가족들에게도 맛있는것을 사드리고 싶었고, 취업하고 나서 친구들을 만나면 취업턱도 제가 냈어야했죠. 

그래서 저의 최저임금님을 늘 만인에게 베푸는데 바빴죠. 하지만 늘 그렇게 베풀수만은 없잖아요?

그래서 저는 임금님을 베푸는 기간을 최대 3달로 잡았습니다!

이 세달동안은 회사 분들이 입고다니는 옷 스타일로 바꾸기 위해 옷도 사고 친구들과의 약속도 많이 잡고하면서 그동안 취업준비를 하면서 도움을 주셨던 분들에게 저의 임금으로 베풀기로 했죠.

 

그러나 저는 이 세달동안 잘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 

그것은 바로 책! 경제책! 을 많이 읽었다는거죠.

저는 사회초년생이 되서 잡아야하는 경제 개념부터 필요했어요.. 그동안 사치스럽기도 했던 저이기에 마인드부터 바꿔야겠다 생각했거든요. 

 

경제에 경 자도 몰랐기에 초보자들도 읽기 쉬워하는 경제책 위주로 정말 세달동안 열심히 분석하고 기억해야할 부분은 다이어리에 적어두며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사회초년생 경제 설계도 를 구성해갔죠. 

 

저는 입사하고 세달동안 월급을 지출하면서 저는 경제 지식 쌓기에는 절대로 소홀하지않았습니다. 오히려 이런 기초가 탄탄해야 저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믿었기때문에 정말 열심히 닥치는대로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그 책들이 입사하고 1년동안 돈을 모으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저를 많이 잡아주었죠 

이렇게 저는 앞으로의 저의 임금을 저의 소비습관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세달동안 준비를 하게됩니다. 

 

 

 

 

 


 똑순이가 갓 입사했을때 읽었던 경제 책 추천!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1권 
바보아저씨의 경제이야기 2

 

제가 추천해 드리는 경제책은 이 책 두권입니다 ! 저는 이 책을 번갈아가며 두번씩 정독했고 저에게 필요한 부분을 익히기 위해 노력했던 것 같아요 ! 우선 1권이 많이 도움이 되고 2권은 나중에 차차 도움이 되더라구요! 

 

혹시나 저처럼 경제책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 

너무 재미있고 글쓴이님의 경험을 토대로 "아 ~ 저렇게도 절약할 수 있구나 " 하는 노하우들도 알 수 있을 겁니다. 

 

저는 다음 3탄에서 글 쓰도록 할께요!